-
탈출왕 예삐의 이야기 : 토끼탈출그림책을 소개합니다 2023. 1. 2. 22:39
토끼탈출
이호백 글,그림
도대체 그동안 무슨 일이 있어났을까?의 주인공 토끼의 새끼인 예삐라는 아기토끼가 주인공이다.
이 범상치 않은 토끼 예삐가 드라마 같은 탈출 이야기를 들려준다.
이호백 작가님 하면 토끼 아저씨라는 별명을 가지게 한 작품 중 하나로, 작가님이 기르던 토끼와의 일화를 담고 있다.
예전에 어떤 그림책 작가분이 강연을 한다고 해서 들으러 갔더니 본인의 관심사에 대해 몇 시간이고 강의를 하다가 끝난 적이 있다고 했는데, 실로 작가님의 강연을 듣고 있자니 그 말이 머리에 오버랩되는 듯 했다.
토끼에 대한 전집 시리즈는 되겠다.
싶은 이야기들이 술술 하고 강연장에 퍼져 나갔다.
나는 아이랑 책을 읽었는데, 아이가 이 책에 푹 빠져서, 결국 토끼 시리즈를 소장하게 되었다.
나는 아이에게 토끼 시리즈 중 왜? 이 책이 좋은지 물어봤다.
토끼가 탈출하는 게 재미있어요.
아이는 웃으면서 말했다.
토끼가 어려운 상황에서도 굴하지 않고 영리하게 탈출하는 장면이 재미있다고 말했다.
나는 우리 아이만 그런 줄 알았지만, 또래의 아이들과 함께 읽다 보니,토끼가 탈출하는 장면이 나올 때마다 어찌나 그렇게 즐거워들 하는지....
내가 토끼들하고 있는 건지?
아이들하고 하고 있는 건지?
헷갈릴 정도였다.
그러보니 올해는 토끼해라고 한다.
아이랑 재미있는 토끼 책 한 권 찾아 읽어보는 건 어떨까?
참고로 어른이라는 붙임표를 달고 있는 내가 읽을 땐 어릴 적 부모와의 일들이 떠오르기도 했다.
아,..나도 한때는 아이였구나!
728x90광고광고'그림책을 소개합니다' 카테고리의 다른 글
벗어나야만 보이는 것들에 대하여 : 로지가 달리고 싶을 때 (0) 2023.01.03 꼬마 예술가들과 함께 만든 그림책 : 마술연필 (0) 2023.01.03 동물들의 모험 : 날자! 마다가스카르의 보석을 찾아서 (0) 2023.01.02 아이랑 숨은 예술 찾기 어때요? : 예술아, 어디에 있니? (0) 2023.01.02 커피 그리고 관계: 알프레드, 거기 있니? (0) 2023.01.02